코로나 발현시기 그리고 잠복기간 얼마나 될까?
요근래 갑자기 확진자가 늘어나면서 정부에서는 내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를 진행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확진자의 수가 다소 누그러드는듯 싶더니 다시 늘어나게 되어 대유행 예방 차원에서 이런 결정을 내렸다고 하는데요.
좀처럼 줄어들지 않고 있는 코로나 환자 누구도 예외일수는 없기 때문에 코로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오늘은 코로나 그중 발현시기 그리고 잠복기간 얼마나 될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대표적 증상
코로나19 대표적 증상으로는 고열 그리고 폐렴과 호흡곤란, 기침, 권태감등이 있고 호흡기 감염증상이 있습니다.
그 이회에도 설사, 두통, 인후통이 나타날 수 있고 후각능력이 감퇴되기도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기저질환이 있으신 분들이나 면역력이 약한 아이들이나 노인층의 경우에는 치명적이기 때문에 더욱더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고열을 동반한 호흡기감염증상은 어린이나 노령층에게는 치명적이기 때문에 더욱더 주의해야 합니다.
# 정리 : 발열 → 기침 → 인후통, 두통, 근육통 → 메스꺼움 구토 → 설사
코로나 잠복기간 및 발현시기
증상이 나타나기까지 잠복기는 개개인마다 차이가 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하지만 평균적인 기간을 알려드리자면 대게 5-7일안에 나타나고 늦은 사람의 경우 2주 정도 잠복기가 있다고 합니다.
젊고 건강한 사람에게는 아무 증상도 나타나지 않는 무증상자도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증세가 없더라도 확진자와 밀접하게 접촉했다면 꼭 검사를 받아합니다.
또한 2주의 자가격리기간도 꼭 지켜야 합니다.
코로나와 감기, 독감의 차이
대부분의 증상은 동일하지만 코로나는 고열을 수반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38도 이상의 고열에 민감하게 대응해야 합니다.
학교, 유치원, 관공서 등에서 체온 체크를 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코로나 체온측정은 비접촉 체온계 추천
코로나와 독감의 차이는 고열이라고 설명드렸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시로 체온체크를 해야하는데 코로나 자체가 감염성도 워낙 높기 때문에 접촉식 체온계는 전염의 확률이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체온측정은 비접촉식 체온계로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요즘 코로나로 인해 체온계 물량이 부족해지자 중국산 불량 체온계가 난립하고 있어 국산 제품으로 구입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믿을 수 있는 국산 비접촉 체온계 추천드리고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