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해 드릴 소식은 바로 이겁니다.
크러쉬 군대 공익 입대 이유 뭐지? 나이 몇살? 전역 언제하나?
크러쉬 프로필
본명 : 신효섭
예명 : Crush
출생 : 1992년 5월 3일 (28세) 서울특별시 서초구 잠원동
신체 : 174cm
혈액형 : A형
종교 : 개신교
병역 : 사회복무요원 마크 사회복무요원 복무 중 (2020년 11월 12일 ~ 2022년 8월 11일)
학력 : 신동중학교 한양대학교사범대학부속고등학교 (졸업) 호서대학교 (실용음악 / 학사 제적)
크러쉬는 가수, 작곡가이다. 프로듀서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뮤지션입니다.
중학교 1학년 때부터 흑인음악에 입문하기 시작해 혼자 독학으로 작사, 작곡을 공부했다고 할 정도로 천재적인 면이 있는데요.
2012년에 치타와 '마스터피스'라는 혼성 그룹으로 데뷔했으나 아무도 모르게 그냥 묻히는 아픔을 겪기도 했습니다.
그 후 공연을 위해 그랜드라인파티에 갔다가 Zion.T를 만나면서 VV:D 크루에 가입하게 되었고 곧 아메바 컬처에도 들어가게 되면서 승승장구 하게 됩니다.
솔로 데뷔 전까지 Zion.T나 슈프림팀, 사이먼 도미닉, 다이나믹 듀오의 앨범에 참여를 하며 주목을 받았고 그중 대표적인 곡으로는 DJ Friz와 함께 피처링한
다이나믹 듀오의 '거품 안 넘치게 따라줘', Zion.T의 '뻔한 멜로디', 슈프림팀의 '그대로 있어도 돼' 같은 곡들이 있습니다.
또 많은 이들이 궁금해 하는 독특한 예명 크러쉬는 '부수다, 반하다'는 뜻에서 착안해 지었다고 방송에서 말했는데 이건 근사하게 보이기 위한 방송용 멘트이고
사실은 본인의 본명 신효섭에서 따와 신효섭→신셥→시셥→C-sub을 예명으로 하려고했는데 크러쉬가 워낙 악필이라 C-sub이라고 적은 종이를 친구에게 보여줬더니
알아보지 못하고 "이거 crush라고 적은 거냐"고 해서 crush가 맘에 들어 예명으로 정한 거라고 하는 얘기도 있습니다.
또한 크러쉬는 저작권 수입도 어마어마한데 저작권 수입으로만 가장 많이 벌 때는 한 달에 BMW 3시리즈를 살 수 있는 돈(약 4-5000만원)을 벌었다고 한다고 합니다.
음악을 그만둬야 하는 상황에서 데뷔한 지 2년 차에 롤렉스을 찼으니 벌이가 상당했을 것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그런 크러쉬는 12일 신병교육훈련소에 입소한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기초군사훈련을 마친 뒤에는 사회복무요원으로 대체 복무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지난달 입대 계획을 밝힌 크러쉬는 자신의 팬카페에서 "여러분들과 다시 만날 날을 고대하며 잘 지내겠다."며 잠시의 이별을 알린 바 있습니다.
훈련소 입소 하루 전인 지난 11일에는 SNS에 '바이'(bye)를 의미하는 'ㅂ2'라는 글과 반려견과 함께 찍은 사진을 올렸고 다소 엉뚱하고 쿨한 인사에 팬들은 "크러쉬답다"는 반응을 보였다고 합니다.
지코에 이어 크로쉬 또한 공익으로 입대하게 되어 많은 이들이 그의 공익 입대 이유에 대해 궁금해 하고 있지만 소속사에서는 정확한 이유는 밝히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지코는 심장 질환으로 공익 판정을 받았기 때문에 크러쉬 또한 건강 상의 문제라고 밖에 추측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