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해 드릴 소식은 바로 이겁니다.
금나나 나이 키 의대 미스코리아 하버드까지 근황 공개
금나나 나이 키 프로필
이름 : 금나나
직업 : 동국대학교 식품생명공학과 교수
출생 : 1983년 8월 19일 (37세) 경상북도 영주시
본관 : 봉화 금씨
신체 : 172cm, 52kg
가족 : 부모, 남동생
학력
영광여자중학교
경북과학고등학교
경북대학교 의과대학 중퇴
하버드 대학교 생물학 이학사
콜럼비아 대학교 대학원 영양학 이학석사
하버드 대학교 보건대학원 영양학, 질병 역학 이학박사
경력 : 2002년 미스코리아 진
종교 : 불교
최근 공부가 뭐니에 출연한 미스코리아 진 출신의 교수 금나나의 근황이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금나나의 부모님은 모두 교사였으며 경북 영주 출신이라고 합니다.
그녀의 어머니는 인터뷰에서 "스스로 너무 졸라서 시작한 영어학습지 외에는 제대로 된 사교육을 못 받았다,
금나나는 한글도 깨우치지 않은 채 초등학교에 입학했다"라고 말하며 그녀의 어린시절을 이야기 했습니다.
또한 어릴 적부터 모르는 건 반드시 알아야 직성이 풀렸다며 선생님께 끊임없이 질문하는 아이였다고 회상했습니다.
그러던 중 고등학교 진학을 앞둔 금나나는 외고에 가라는 어머니와는 달리 과학고를 진학하겠다고 밝혀 처음으로 부모님과 갈등을 빚었다고 합니다.
포항 과학고 재학 당시 금나나는 성적에 대한 스트레스로 원형탈모와 폭식을 겪었다고 고백했으며 결국 그녀는 경북대 의예과에 합격하는 성과를 이뤄내게 됩니다.
의대 입학 이후 그녀는 그동안 쪘던 살을 100일 동안 10kg를 감량했다고 합니다.
이 모습을 본 체육교사였던 그의 아버지의 추천으로 미스코리아에 출전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2002년 의대생 최초로 미스코리아에 당선되는 쾌거를 이루었고 당시 언론에서는 미모와 지성을 겸비한 미인을 선발한다는 취지에 가장 적합한 인재라며 뜨거운 관심을 받은 바 있습니다.
이 후 2003년에는 미스 유니버스 대회에 출전하기도 했지만 예선에서 탈락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미스코리아 진 당선 이후 금나나는 의대를 포기하고 하버드 입시를 준비하게 됩니다.
SAT 수리과학 분야에서 모두 만점을 받은 금나나는 하버드대 생물학과와 MIT를 동시에 합격하는 또다른 쾌거를 이뤄내게 됩니다.
이후 하버드 생활에서도 그녀는 성적 상위 10% 이내 우수 학생으로 졸업했으며 2010년 하버드대 보건대학원에 5년 전액 장학생으로 합격해서 박사과정을 취득했다고 합니다.
하버드 박사과정 중 조교로 활동하기도 헀으며 이후 한국으로 돌아와 2017년부터 동국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조교수로 일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 금나나는 방송에서 학생들이 알아보지 않느냐는 질문에는 "제가 생각하기엔 키가 크신 교수님이구나 생각하는 게 더 많을 것 같다"면서 "제가 한창 매스컴을 많이 탔을 때와 지금 가르치는 학생들과는
세대 차이가 있어서 오히려 근무하기 편하다"고 웃었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제가 한·아세안 센터에서 홍보대사를 맡고 있는데, 다양한 행사에 참석을 하게 된다. 한국에서 유학 중인 태국 학생이 제게 책을 가져와 사인을 요청한 일이 있었다"고 일화를 소개하기도 했습니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지덕체에 미까지 완벽한 분", "정말 멋지신 분이네요", "여전히 아름답습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