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부산 해운대 포르쉐 7중 추돌 사고 원인 이유 음주 ? 과속 ? 영상 공유

by BJJ갈띠영남 2020. 9. 15.
728x90
반응형

부산 해운대 포르쉐 7중 추돌 사고 원인 이유 음주 ? 과속 ? 영상 공유

 

 

 

 

새벽시간 부산항대교에서 한 차량이 빠른 속도로 요금소 쪽으로 달려가더니 갑자기 중심을 잃습니다.

그리고는 그대로 요금소 방호벽을 강하게 들이받고 멈춰 섭니다.

 


억대의 스포츠카인 포르쉐 앞쪽이 사고 충격으로 박살 났고 운전자인 40대 남성은 중상을 입었습니다.

부산 도심 한복판에서 과속으로 질주하던 포르쉐 차량이 연쇄 추돌사고를 일으켜 7명이 다치는 일이 벌어졌습니다.

음주운전이 의심돼 경찰이 멈추라고 했지만, 그대로 달아나다가 사고를 냈습니다.

 

 

 


14일 부산경찰청에 따르면 오후 5시 43분께 해운대구 한 교차로에서 신호를 위반해 고속으로 달리던 포르쉐가 앞서가던 승용차를 

들이받는 바람에 버스와 승합차, 오토바이 등이 잇달아 부딪치는 7중 추돌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버스를 타고 있던 운전자 등 2명을 비롯해 승용차와 오토바이 운전자 등 모두 7명이 다쳐 병원으로 옮겨졌습니다.

포르쉐에 타고 있던 1명과 오토바이 운전자 등 2명은 중상으로 전해졌습니다.

한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공개된 주변 차량의 블랙박스를 보면 포르쉐가 지하차도에서 나와 교차로까지 160m 정도 거리를 불과 3초 정도 만에 

이동하며 사고를 내는 모습 등이 보여 7중 추돌 사고 직전 속력은 최소 140㎞ 이상은 되는 것으로 추정된다고 합니다.

 

 

 


해당 도로는 제한 속도는 시속 50㎞인데 최소 140km이상으로 달렸으니 규정속도를 90km 이상 어긴 것 입니다.

포르쉐 운전자는 충돌 직전까지도 브레이크를 밟지 않았던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사고 충격으로 포르쉐 차량은 완전히 전복됐고, 오토바이는 절반이 분리됐습니다. 

버스 앞 유리도 크게 파손됐고 사고 차량들의 파편도 도로 곳곳으로 튀었습니다.

퇴근 시간 직전 교차로에서 여러 대의 차량이 뒤엉키는 사고가 발생하며 해운대 일대는 ‘아수라장’이 됐습니다.

 

 

 


한 경찰 관계자는 "포르쉐 차량 등이 관련된 첫 사고가 난 뒤 다중 추돌로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면서 "정확한 사고원인은 

블랙박스와 CCTV를 확인해 봐야 알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관계자들의 인터뷰


[변상철/부산남부소방서 구급대원 : 완전히 차량이 측면으로 돌아서 전면 쪽이 다 파손됐더라고요. 환자(운전자) 같은 경우에는 본인 이름 정도만 말하고….]

사고 직전, 경찰에는 포르쉐가 광안대교 가드레일을 들이받고 지그재그로 움직이고 있다는 음주 의심 신고가 접수됐습니다.

신고를 받은 경찰이 정지 명령을 내리자 포르쉐는 달아나기 시작했고 경찰 추격을 피해 4km나 도주하다 사고를 냈습니다.

 

 

 


[전병준/부산남부경찰서 교통조사팀장 : 순찰차가 정지신호를 했는데도 계속 주행을 했고, 병원에 저희들이 도착했을 때 여러 가지 음주운전의 정황이 보였습니다.]

경찰은 운전자의 혈액을 채취해 혈중알코올농도 측정을 의뢰하고 운전자 치료가 끝나는 대로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할 예정입니다.


 

 

블랙박스 사고 영상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