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주식 사는 법 / 미국 테슬라 액면분할 포함
요즘 주식 투자를 하는 투자자 분들이 많아지셨습니다.
그중에서도 해외주식 투자에 관심이 많아졌는데요.
그도 그럴 것이 우리나라처럼 등락폭이 심하지도 박스권 형성에 막히지도 않기 때문에
노후 자금 또는 진정한 가치 투자로 해외 주식을 찾는 분들이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해외주식 사는 법 특히 미국 주식 사는 법 에 대해서 알아보구요.
오늘도 대폭락중인 테슬라 주식 액면분할 내용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외주식 사는 법 ( 미국 주식 )
첫째, 증권사 어플 설치
본인이 원하시는 증권사 어플을 설치하시고 계좌를 개설하셔야 합니다.
저는 NH증권이기 때문에 NH증권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둘째, 하단에 있는 전체 메뉴 선택
셋째, 해외주식 항목 선택
넷째, 측면 해외주식 주문 선택
처음 등록하시는 고객은 추가 등록 항목을 등록해야 구매 절차가 이뤄집니다.
이 부분은 주식 구매에서 별다른 영향을 미치지는 않지만 등록을 해야만 다음으로 넘어갈 수 있기 때문에 등록을 해줍니다.
등록해야 할 항목은 " 지연시세등록 " , " 투자정보확인서 " 두 가지 항목을 본인 성향에 맞게 체크하시면 끝납니다.
다섯째, 이 후 단계부터는 국내 주식 거래와 동일하게 원하는 금액에 매수 주문 넣으시면 매수가 가능해 집니다.
해외주식 사는 법 생각 보다 굉장히 간단하네요.
해외주식 구매시 주의할 사항
첫째, 통화 이슈
미국 주식 구매는 달러로 하기 때문에 환율 변화에 대해서 잘 파악하셔야 합니다.
소액이라면 환율 차이가 별거 없게 느껴지겠지만 액수가 커지면 이 환율 차이에 따른 금액 변화를 무시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둘째, 국내와 다른 세금
주식 거래 세금 또한 국내 기준이 아니기 때문에 이 부분도 잘 알아보신 후 거래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이 역시 소액이라면 별 차이 없으니 크게 걱정하지는 않으셔도 됩니다.
테슬라 액면분할
테슬라 주식이 액면분할(split)을 발표 했습니다.
최근 애플의 액면분할 이후, 테슬라까지 액분을 발표하면서 거대기업 두곳이 주식 스플릿을 한건데요.
액면분할의 뜻은 주식 수를 늘리고 주가를 낮추는거라고 간단하게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번에 테슬라는 1/5로 액면분할할 경우 2213달러였던 주가는 443달러가 되고, 1주였던 주식수는 5주로 늘어나게 됩니다.
액면분할은 무상증자와는 다르게 자본금내에서 이뤄지기 때문에 주가가 상승하거나 하는 효과는 없습니다.
단순히 원래 있던 자본금에 단가를 낮춘만큼 수량을 늘린 꼴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액면분할은 자본금 내에서 이뤄지고 무상증자는 자본내에서 이뤄지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그럼 왜 액면분할을 하는지 알아보면 지금 테슬라는 2213달러 정도니 한화로 약 260만원 정도입니다.
일반인들이 막 들어가기에는 부담스럽고 한주 사기가 버거워지는 금액이기 때문에 접근성에서 많이 떨어지게 됩니다.
이걸 액변분할해서 274달로 한화로 약 50만원대로 변하기 때문에 일반인들의 접근성이 쉬워지게 되죠.
그래서 일반 투자자들의 테슬라 주식 진입이 쉬워지는 효과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걸 노리고 액면 분할을 하게되는 것입니다.
테슬라와 미국 기술주가 지금 급락중인데 잘 지켜보다가 적정 금액에서 가치투자를 하시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