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전자 전자식 마스크 개발!! 전자식 마스크 판매처 어디? 가격 얼마?
LG 전자 또 다시 큰일을 해냈습니다.
코로나로 전국민이 마스크 쓰기가 한창인 가운데 공기청정 기술을 접목한 전자식 마스크를 개발했다고 합니다.
이제 훨씬 더 안전하고 쾌적한 공기를 마스크를 착용하고도 마실 수 있게 된겁니다.
개발과 동시에 우선 2000개를 의료진에게 먼저 기부하고 판매할 계획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LG전자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고생하는 의료진을 위해 가전과 IT 기술을 집약해 만든 전자식 마스크를 기부했다고 12일 밝혔습니다.
LG전자는 지난 10일 서울 서대문구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에서 전자식 마스크 2,000개를 기부했습니다.
마스크 전달식에는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 이병석 병원장, LG전자 에어솔루션사업부장 이감규 부사장, 대외협력담당 윤대식 전무 등이 참석했다고 합니다.
LG 전자식 마스크 어떤 제품 인가?
LG 전자식 마스크는 공기청정기 특허기술이 적용됐다고 합니다.
LG 전자 퓨리케어 공기청정기의 특허 기술 및 노하우가 담겨있다고 합니다.
마스크 앞면에 교체 가능한 헤파필터(H13등급)가 2개 있고 사용자는 헤파필터를 통과한 공기를 들이마시게 됩니다.
마스크로 유입되는 공기의 양은 각각의 헤파필터 아래에 장착된 초소형 팬에서 조절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마스크에는 호흡 시 발생하는 압력을 감지하는 센서와 호흡 인지 알고리즘을 적용해 사용자 호흡에 맞춰 공기량과 팬 속도를 조절한다고 합니다.
사용자가 숨을 들이마실 때는 팬의 속도를 높여 마스크 안으로 들어오는 공기량을 늘리고 숨을 내쉴 때는 속도를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LG전자는 얼굴 형태에 잘 맞는 마스크를 설계하기 위해 고려대학교 산업경영공학부 인간공학연구실과 공동으로 안면 유형을 분석했다고 합니다.
LG 전자식 마스크는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KTC)으로부터 전기제품에서 발생하는 전자파가 일정 수준 이하임을 인증하는 전자기장 환경인증(EMF)을 받았습니다.
판매처 와 판매 가격 은?
우선은 의료진과 사람들과의 잦은 접촉으로 항상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어야 하는 공공기관 근무자 등을 위해 전자식 마스크를 기부하고 나서 일반 판매 시기나 방법, 가격 등을 결정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댓글